본문 바로가기
재배맨

다이소 블루베리 키우기 식물재배 세트로 블루베리 심었어요

by 티스토리의 펭구 2016. 4. 28.
반응형

 

 

다이소 블루베리 키우기 식물재배 세트!

 

 

안녕하세요 펭구입니다.

 

지난번 다이소에서 블루베리 키우기를 구매했었는데요, 오늘은 그걸 이용해서 블루베리를 심어볼까 해요. 예전에 어디서 냉동 블루베리 씨앗도 심으면 발아한다는 말을 들어서 시험삼아 해봤었는데,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키우기 전용으로 나온 씨앗이니 이번엔 성공하겠죠?

 

 

 

 

 

쨔쟌! 먼저 블루베리 키우기 세트입니다. 가격은 천원! 비싼 가격은 아니지만 왠지 싼 것도 아니라는 느낌이 드는건 역시 지울 수가 없네요...그래도 바로 집앞에서 구할 수 있는 블루베리 키트 치고는 싼편이겠죠?

 

 

 

 

쭉 뜯어보니 이렇게 흙 위에 블루베리 씨앗이 포장되어 있네요. 흙 상태는 나쁘지 않은 것 같고, 후딱 씨앗을 심어봐야겠어요.

 

 

 

 

비닐에 포장된 블루베리 씨앗을 꺼내니 나름 잘 포장 되어있네요. 그럼 흙에 물을 줘서 씨앗 심을 준비를 해봅시다!

 

 

 

 

 

 

 

 

먼저 비닐이 너무 위로 길어서 흙이 잘 보이도록 잘라줬어요. 절취선이 있는대로 자르니까 햇빛까지 안들어 갈 것 같아서 해가 잘 비추게 시원하게 잘랐습니다.

 

 

 

 

 

그리고 흙에 물을 줬습니다. 촉촉히 젖을 정도로만 줬어요. 그래야 발아가 잘 되겠죠?ㅎ

 

 

 

 

두둥! 이게 블루베리 씨앗인데요, 정말 작죠? 작은 열매이긴 하지만 특히나 블루베리 씨앗은 작은 것 같아요. 냉동 블루베리 드실 때 오독오독 씹히는 느낌이 바로 이 씨앗이랍니다.

 

 

 

 

쨘! 씨앗을 심고 물꽂이를 해놓은 애플민트 옆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제 햇빛 받으면서 싹이 나오기만을 기다려야겠네요. 마침 작년에 사둔 블루베리 배양토도 있으니 싹이나면 큰 화분에 분갈이를 해줘야겠어요.

 

다이소가 잘고르면 가성비 최고이고 완전 똥망일 경우도 있지만 확실히 싼가격에 여러가지 물건을 살 수 있다는건 좋은점 같아요. 자주 애용하는 건 아니지만 이런 재배 키트 같은 물건은 확실히 제 취향저격이네요. 다른 좋은 키트들도 있나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ㅎㅎ

 

 

 

 

 

반응형